2019년 5월 19일 일요일

[GOOD LUCK][COCOS] 개발 환경 구성 4 - cocos2d-x - android 클라이언트 빌드 환경 구성 (mac pro) - 설치


1) cocos2d-x 압축 해제

    cocos2d-x-3.17.1.zip, android-ndk-r16b-darwin-x86_64.zip 압축을 해제 한다.


2) cocos2d-x 설치


   - 터미널 오픈 --> 압축 해제한 위치로 이동 --> ./setup.py 실행

  


setup.py 실행 후 NDK_ROOT 경로를 입력해야 합니다.


3) NDK_ROOT  경로 입력


   위에서 압축 푼 android-ndk-r16b 경로 입력 후 Enter
 




4) ANDROID_SDK_ROOT 경로 입력





  ANDROID_SDK_ROOT 경로를 찾기 위해  android studio를 실행한다.

  기본 프로젝트 또는 테스트용으로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하여 진행한다.

 

Tools --> SDK Manager 실행




sdk 경로를 가져와서 입력 후  Enter



 

5) 설치 확인 

 cocos -v 입력하여 설치 확인을 한다.




6) ninja 설치

   - 먼저 homebrew 설치
       링크 : https://brew.sh/index_ko
   




/usr/bin/ruby -e "$(curl -fsSL https://raw.githubusercontent.com/Homebrew/install/master/install)"

터미널에 붙여 넣어 Enter 후 중간에 계정 비번 입력창이 나오고 비번 입력 후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. 


 - homebrew 설치 완료 후 터미널에 입력하여 ninja를 설치한다.  

$ brew install ninja

 -  설치 확인  
ninja --version

7) Key store 설정

   생성 및 xxxx.jks 찾아 등록(debug, release v1, v2 모두 선택)

   주의) 이전 파일 등록시 build.gradle에 xxxx.jks 파일 경로 및 계정 정보가 설정되어 있음.
            jks파일에 대한 설정이 맞는지 확인이 필요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앱 링크

1) ios 앱 링크       https://apps.apple.com/app/id1438419928 2) android 앱 링크      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nondeve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