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 5월 26일 일요일

[GOOD LUCK][COCOS] 개발 환경 구성 9 - cocos2d-x - android 클라이언트 빌드 환경 구성 (ios) - boost library 적용


1. boost 빌드 스크립트 다운로드(Boost-for-Android-master)

   1) 자신이 직접 빌드
      여기에서 자신이 직접 빌드 하는 것을 공유 하겠습니다.
     https://github.com/dec1/Boost-for-Android
     위 링크에서 Boost-for-Android-master.zip 다운로드 받는다.

   2) 빌드된 파일 다운 로드
      빌드된 파일이 있으니 다운로드 하여 5. 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.


     링크 here 클릭하여 이동

   

2. Boost-for-Android-master.zip 압축 해제

  


3.build-android.sh 실행하여 boost 다운로드 및 빌드 진행



   1) https://www.boost.org에서 boost_1_69_0.tar.bz2 다운 로드 한다. 

   2) doIt.sh 파일을 오픈 한다. 

     

     - BOOST_SRC_DIR 
    자신에 환경에 맞게 빌드 파일 생성한 위치 지정


   - export ANDROID_NDK_ROOT
     자신의 경로에 맞게 수정

   
   3) 관리자 권한으로 진행 $sudo ./build-android.sh 빌드 진행

4. 빌드 완료 확인


5. cocos2d 프로젝트로 복사 진행

  boost library의  어느곳에 위치해도  문제 없으나 

  저는 관리 및 적용의 편의를 위해 프로젝트 폴더 안으로 복사 하였습니다. 


  



6 CMakeLists.txt 파일에 boost 적용

 1) include 경로 및 lib 경로 지정




 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합니다. 
  cmake에 boost 적용 방법에 대해 찾아 보시면 됩니다. 

 2) 라이브러리 추가 

   target_link_libraries(${APP_NAME} cocos2d ${Boost_LIBRARIES})

   ${Boost_LIBRARIES} 추가






7. boost 적용 테스트 

  1) stdafx.h에 boost 헤더 추가 


  #include <boost/format.hpp>

  


 2) HelloWorldScene.cpp 소스 구현


    std::string boostText = boost::str(boost::format("boost test = %1%") % "1.70");
    auto label = Label::createWithTTF(boostText, "fonts/Marker Felt.ttf", 24);

    



8. 실행 확인


   hello world --> boost test = 1.70 으로 text 변경 확인 할수 있습니다.

 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앱 링크

1) ios 앱 링크       https://apps.apple.com/app/id1438419928 2) android 앱 링크      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nondeve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