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 5월 24일 금요일

[GOOD LUCK][COCOS] 개발 환경 구성 7 - cocos2d-x - win32 클라이언트 빌드 환경 구성 (window10) - 설치 및 기동

1. visual studio 2017 설치

   - 윈도우 10에 비주얼 스튜디오 2017 설치 진행, 
     윈도우 10 설치와 비주얼 스튜디오 2017 설치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습니다.
     다른 블로그 참고 바랍니다. 

  - 설치시 필요한 추가 정보만 공유 하겠습니다. 
   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시 기본 설치외 추가로 
    window 10 sdk(버전이 중요하니 둘다 체크하여 설치 필요)
    window 8.1 sdk는 체크 하여 추가 설치 하십시오


  - Visual Studio 2012 VC++ 재배포 가능 패키지 설치 

    링크 연결 후 재배포 가능 패키지 및 빌드 도구 메뉴를 선택하여 
    설치 가능한 패키지 정보가 출력 됩니다. 
    여기서 Visual Studio 2012 VC++(x86) 다운 받아 설치 하십시오
    필요시 x64도 같이 설치 하십시오


 Visual Studio 2012 VC++ 설치 이유는 프로젝트 실행시 msvcr110.dll 에러가 발생합니다. 
 msvcr110.dll에서 110 숫자가 2012 버전에 해당 합니다. 
 만약 msvcr100.dll(Visual Studio 2010 VC++)이나 다른 버전에서 발생시에는
 버전에 맞게 설치 하시면 됩니다. 

2. coco2d 프로젝트 연동(svn)

    - 프로젝트 소스 연동
     저는 svn 사용 하여 빌드 환경와 개발 환경에 소스 형상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.
     다른 형상 관리 프로그램(git 등등)을 사용해도 문제 없습니다. 

   mac 환경에서 생성한 프로젝트 import 후 윈도우10 개발환경에 checkout 한다. 
   svn에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여기서 제외 됩니다. 

     
     svn 사용시 팁으로 import 할때 --no-ignore 옵션을 사용하십니다. 
    import 할때 기본적으로 제외 되는 파일 확장자가 있어 누락되는 파일이 있습니다. 
     

3. proj.win32 프로젝트 오픈 

    - proj.win32 폴더 안으로 들어 가서 ***.sln 파일 더블 클릭하면 
     visual studio 2017이 실행 됩니다. 

 4. 빌드 

  - F7 눌러 빌드를 진행 합니다. 
 - 빌드 완료 후 Ctrl + F5로 실행 합니다. 
  
  

빌드 성공 후 실행 완료 되었습니다. 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앱 링크

1) ios 앱 링크       https://apps.apple.com/app/id1438419928 2) android 앱 링크      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nondeve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