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 7월 14일 일요일
2019년 6월 19일 수요일
[GOOD LUCK][COCOS] ios 인증서 등록(Certificates, Identifiers, Profiles)
1.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
1) 키체인 실행 --> 키체인 접근 --> 인증서 지원 -->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...

2) CertificateSigningRequest.certSigningRequest 생성
- apple 계정의 이메일 입력 한다.- "디스크에 저장됨" 체크
-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자신의 프로젝트 안에 저장한다.

3) 파일 저장

2. Certificates 생성
1) "+" 버튼을 클릭하여 개발용과 배포용을 각각 1개씩 생성한다.
2) iOS Development 생성 (개발용)
- iOS App Development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CertificateSigningRequest.certSigningRequest 파일 업로드
Choose File 클릭하여 위에서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 한다.
3) iOS Distribution 생성 (배포용)
- iOS Distribution (App Store and Ad Hoc)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CertificateSigningRequest.certSigningRequest 파일 업로드
Choose File 클릭하여 위에서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 한다.

4) Certificate 다운로드 및 설치
ios_development.cerios_distribution.cer
개발용과, 배포용 둘다 다운로드 후 더블 클릭하면 설치가 됩니다. (키체인 인증서 생성)


3. Identifiers 생성
1) "+" 클릭하여 생성을 진행한다.

2) "App IDs" 선택 후 진행

3) Bundle ID 입력
xcode의 프로젝트의 Bundle Identifier와 같은 이름으로 Bundle ID를 입력하여 생성 완료 한다.

4. Devices 생성
1) "+" 클릭하여 생성을 진행한다.

2) Devices 등록
장치를 등록 한다.실제로 등록할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.
xcode에서 Automatically manage signing 체크시 장비에
연결되어 있는 핸프폰은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.


4. Profiles 생성
"+" 클릭 Development(개발용), App Store(배포용) 둘다 각각 생성 한다.
1) Development(개발용)
- iOS App Development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위에서 생성한 "App ID"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위에서 생성한 "Certificate"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위에서 생성한 "Device"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이름 입력 후 생성 완료
2) App Store(배포용)
- App Store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위에서 생성한 "App ID"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위에서 생성한 "Certificate" 선택 --> Continue 클릭
- 이름 입력 후 생성 완료
3) Profiles 다운 로드
Development(개발용), App Store(배포용) 둘다 다운 로드
4) xcode에 Profiles 적용
- Automatically manage signing 체크 해제를 한다.
- Import Profile... 선택하여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
xxxxxx_debug.mobileprovision 선택하여 적용 시킨다.
- release도 debug와 같은 방식으로 적용 시킨다.
2019년 6월 16일 일요일
[GOOD LUCK][COCOS] cocos 버전업시 필요한 작업(ios)
1. 필요 없는 리소스 삭제 처리
Resources/ 폴더에 있는 필요 없는 리소스 삭제 처리
HelloWorld.png
CloseSelected.png
CloseNormal.png
2. signing 적용
3. 빌드 버전 적용
최신 버전 보다 up 하여 적용 한다.
4. 구글 계정 연동(GoogleService-Info.plist)
1) URL types 추가
REVERSED_CLIENT_ID GoogleService-Info.plist에서 두개의 정보를 파일에서 복사 후 적용 한다.
2) 프로젝트의 Frameworks 폴더에 구글 라이브러리 추가
- sdk 다운로드(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identity/sign-in/ios/sdk/)
$ sudo gem install cocoapods
$ sudo gem install cocoapods
$ sudo gem install cocoapods
3) 이전 버전이 Frameworks 그대로 사용
4) Frameworks 추가
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
5) Other Linker 추가
- Other Linker Flags:
$(OTHER_LDFLAGS) -ObjC
6) 구글 공식 홈페이지 정보
- 저도 공식 홈페이지에 따라서 Frameworks 추가하였습니다.
5. 추가 framework 적용
1) 현재(Google Sign-In SDK 4.4.0) 보다 낮은 버전을 사용하여 추가 framework 있다
GoogleSymbolUtilities.framework
GoogleAppUtilities.framework
2) 에러 발생으로 추가 되는 framework
StoreKit.framework
MediaPlayer.framework
GameController.framework
GameController.framework
6. 총 추가된 framework 입니다.
7. 프로젝트 icon 변경
8. LaunchScreenBackground.png 이미지 교체
9.Requires full screen 체크
Requires full screen에 체크 한다.
2019년 6월 14일 금요일
[GOOD LUCK][COCOS] 개발 환경 구성 16 - cocos2d-x - android boost build 에러 (mac) - boost::filesystem
2019년 6월 13일 목요일
[GOOD LUCK][COCOS] 개발 환경 구성 15 - cocos2d-x 3.17.1 - 패치 파일 진행시 can not open downloaded zip file 발생
1. 패치 시스템 버그
1) 버그 발생 환경
AssetsManagerEx 클래스 사용하여패치 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에서 버그 발생
2. 소스 수정
참고 링크https://forum.cocos.com/t/cocos2dx-3-17-1-can-not-open-downloaded-zip-file/71980
//unzFilezipfile=unzOpen(FileUtils::getInstance()>getSuitableFOpen(outFileName).c_str());
ssize_t size = 0;
unsigned char* zipFileData = FileUtils::getInstance()->getFileData(outFileName,"rb",&size);
unzFile zipfile = unzOpenBuffer(zipFileData, size);
if (! zipfile)
{
CCLOG("can not open downloaded zip file %s", outFileName.c_str());
return false;
}

[GOOD LUCK][COCOS] 개발 환경 구성 14 - cocos2d-x - android 빌드 방식 변경 cmake --> ndk-build
1. android studio의 문제
변경 이유는 빌드시 "Updating symbols..." 무한 대기 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변경2. Android.mk
proj.android/app/jni/Android.mk 변경 작업 진행1) boost include경로 추가
LOCAL_C_INCLUDES += $(LOCAL_PATH)/../../../boost/android/include
2) boost lib 추가
자신이 사용할 lib 추가, boost의 Android.mk 파일과 연결
LOCAL_STATIC_LIBRARIES := cc_static
#boost lib
LOCAL_STATIC_LIBRARIES += boost_chrono
LOCAL_STATIC_LIBRARIES += boost_date_time
LOCAL_STATIC_LIBRARIES += boost_regex
LOCAL_STATIC_LIBRARIES += boost_system
LOCAL_STATIC_LIBRARIES += boost_thread
LOCAL_STATIC_LIBRARIES += boost_serialization
LOCAL_STATIC_LIBRARIES += boost_filesystem
3) boost lib 경로 지정
$(call import-module, ../boost/android/lib)
3. boost Android.mk 추가
1) Android.mk 파일 추가
proj.android/app/jni/Android.mk 파일 복사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.
2) Android.mk 내용
boost_chrono 이름은 proj.android/app/jni/Android.mk 파일의 LOCAL_STATIC_LIBRARIES += boost_chrono와 연결되니 같은 이름으로 지정 합니다.
LOCAL_PATH := $(call my-dir)
include $(CLEAR_VARS)
LOCAL_MODULE := boost_chrono
LOCAL_SRC_FILES := $(TARGET_ARCH_ABI)/libboost_chrono.a
include $(PREBUILT_STATIC_LIBRARY)
include $(CLEAR_VARS)
LOCAL_MODULE := boost_date_time
LOCAL_SRC_FILES := $(TARGET_ARCH_ABI)/libboost_date_time.a
include $(PREBUILT_STATIC_LIBRARY)
같은 방식으로 계속 추가 합니다.
피드 구독하기:
글 (Atom)
앱 링크
1) ios 앱 링크 https://apps.apple.com/app/id1438419928 2) android 앱 링크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nondeve...
-
- Description It is a plugin that reduces the size of the texture - How to use 1 - 1) Select files and folders by mouse right-clicking ...
-
1. AdMob 광고 앱 생성 등록한 앱이 있으면 "예" 없으면 "아니오" 선택하여 진행 합니다. 앱 이름과 android를 선택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 처리 합니다. 2. 라이브...
-
1. 패치 시스템 버그 1) 버그 발생 환경 AssetsManagerEx 클래스 사용하여 패치 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에서 버그 발생 2. 소스 수정 참고 링크 https://forum.cocos.com/t...